방라잔(2000, Bangrajan)
제작사 : Film Bangkok / 배급사 : 제네시스 픽쳐스
수입사 : 제네시스 픽쳐스 /
| 버마군에 맞서 싸워 전설이 된 11명의 마을 사람 이야기
1763년 버마의 망그라 왕은 왕권을 잡고, 국내의 반란세력을 잠재우면서 세력을 확장해 나간다. 하지만 아유디야 왕국의 지지를 업은 버마의 지방 군주들은 왕권을 우습게 여긴다. 이런 이유로 망그라는 아유디야의 세력을 축소할 목적으로 침공을 계획하고, 결국 1765년, 망 마하 노라다가 이끄는 부대, 네메아오 스리하보디가 이끄는 두 개의 전투부대가 동서로 나뉘어 공격을 펼친다.
아유디야로 가는 도중, 네메아오의 부대는 잠복해 있던 방라잔 마을의 사람들에게 기습을 당해 패하고 만다. 이 소식은 왕국 전역에 빠르게 퍼져 국민들의 무장봉기를 촉발하고 버마에 대항하고자하는 의지에 불을 붙인다. 참패를 당한데 자극을 받은 네메아오 스리하보디는 군사를 증강시키고, 방라잔 사람들은 다시 최고의 사기로 전투를 벌이지만 리더인 포탄이 부상을 당하자 퇴각해야 하는 처지에 놓인다.
아이 잔 누아드 키에우가 이끄는 악명높은 도적 일당은 버마의 배급로를 강탈하고 버마군 순찰대를 공격한다. 마을 사람들은 마을의 우두머리이자 훌륭한 궁수인 아이 인을 보내 아이 잔을 찾아나선다. 아이 잔은 자신의 아내와 아이를 버마군에게 잃은 아픔을 가진 자로, 두려움을 모르는 의지의 전사다. 그는 거침없는 리더십으로 마을 사람들을 투사로 변모시킨다. 이런 훈련은 버마군에 맞서면서도 홀로 소 위에 올라타 서성대기를 좋아하는 술주정뱅이 아이 통 마엔과는 마찰을 일으키기도 한다.
전투가 끝나고 마을 사람들은 평범한 주민으로 돌아온다. 아이 무앙과 포 탄의 딸인 에 타엥 아온 사이의 아름다운 로맨스도 펼쳐진다. 아이 인과 그의 사랑하는 아내인 에 사도 다시 결합하여 행복을 맛본다.
아이 무앙과 아이 인은 대포를 요청하기 위해 아유디야로 떠난다. 하지만 그들의 요청은 방라잔이 무너지면 버마가 대포를 획득할 것이라는 아유디야의 우려 때문에 좌절되고 만다.
아유디야에서 돌아온 아이 인은 사람들을 모아 야간에 버마군 기지를 공격하는 계획을 세운다. 반대로, 그와 그의 부하들이 눈치채지않게 버마군도 방라잔을 공격할 계획을 세운다. 아이 인의 섣부른 행동으로 많은 부하들이 죽음을 맞게되고, 좌절한 마을 사람들은 뿔뿔이 흩어지기 시작한다, 아이 잔은 낙심하여 다시 도적으로 돌아갈 결심을 한다.
그 무렵, 파야 라타나티벳이 아유디야로부터 대포 원조를 받게 되자, 방라잔 마을 사람들은 다시 희망을 갖는다. 하지만 그들이 시험해본 대포는 무용지물과 다름없었다.
새로운 대장인 수키가 이끄는 버마군은 방라잔을 여덟 번째 공격한다. 이번에는 대포도 동원된 상태. 선택할 여지도 없이 마을 사람들은 깨진 대포로 싸워야만 한다. 이것이 방라잔의 마지막 저항인 셈... 과연 그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
|
|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