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김수정
+ / 국적 : 한국
+ 성별 : 여자
 
감 독
2021년 평평남녀 (Unboxing Girl)
2015년 [PDFFPDFF경선2] 파란 입이 달린 얼굴 (A Blue Mouthed Face)
2015년 [PDFF폐막작] 파란 입이 달린 얼굴
2015년 파란입이 달린 얼굴 (A Blue Mouthed Face)
각 본
2021년 평평남녀 (Unboxing Girl)


김수정 감독은 200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로 등단, 연극계에서 희곡작가로 활동하던 중 2011년 <이매진>을 통해 감독으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신진여성문화인상을 수상한 김수정 감독의 첫 개봉작 <파란입이 달린 얼굴>로 서울독립영화제 우수작품상을 비롯하여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인디포럼, 런던한국영화제 등에 초청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파란입이 달린 얼굴>은 한 여성의 삶을 통해 우리 사회의 잔혹한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사실적 미장센이 자아내는 흡인력과 숨 막히는 이미지, 충격적 클라이맥스가 선사하는 긴장감으로 블루 스릴러라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했다는 평을 얻었다.

김수정 감독의 차기작 <평평남녀>는 김수정 감독이 친구의 직장생활에 대해 듣다가 친구와 썸을 타게 된 남자 동료의 심리가 흥미로워 기획하게 된 작품으로 김수정 감독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영진’과 ‘준설’ 캐릭터를 통해 “영진을 통해 여성의 삶에 파이팅이 있기를 바랐고, 영진의 친한 언니 하나를 통해 연대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준설을 통해 남성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성과 여성의 심리나 현재의 처한 현실, 그리고 다툼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로맨스 요소가 자연스럽게 들어갔다”라고 전한 김수정 감독은 이전 작품인 <파란입이 달린 얼굴>과는 180도 다른 분위기의 <평평남녀>를 통해 보통의 여성 ‘영진’의 일과 사랑을 담아내며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필모그래피
<평평남녀>(2022), <파란입이 달린 얼굴>(2018), <해변의 캐리어>(2017), <달을 쏘다>(2013), <이매진>(2011) 外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