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윤도현 밴드
 
음 악
2005년 온 더 로드, 투 (On The Road, Two)


윤도현 밴드는 보컬 윤도현, 기타 허준, 드럼 김진원, 베이스 박태희로 구성된 남성 4인조 록밴드이다.
팀의 보컬이자, 프로듀서인 윤도현의 이름을 따 ‘윤도현 밴드’라 이름 지었으며 지난 1994년 12월 첫 번째 음반을 발표한 이래 지난 2003년 까지 총8장의 음반과 1장의 DVD를 발매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록그룹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윤밴은 록음악의 기본 악기편성과 더불어 가야금이나 대금 같은 전통악기를 사용하여 녹음하기도 하고 한국적 정서를 바탕으로 한 작, 편곡으로 음악을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지난 2002년 월드컵 당시 국내,외 언론들이 놀란 수백만명의 대규모 거리응원전에서 ‘오 필승 코리아’, ‘아리랑’ 등의 응원가를 불러 명실상부한 한국대표 록밴드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의 3대 방송사인 KBS, MBC, SBS 등에서 시상하는 최고음악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의 인권향상을 위한 음악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03년에는 WPMA(World Peace Music Award) 첫 번째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 음악프로듀서들이 선정하는 최고 출연자상, KMTV, M.NET 등 한국 음악방송이 선정하는 록부문 최고음악인상들을 수상했으며 약 200만장이상의 음반판매고와 연 100여회에 걸친 라이브 공연에 20여만명의 관객이 몰리는 등 가장 인기 있는 음악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2002년 세계를 놀라게 한 한국축구와 한국민들의 거리응원전은 월드컵경기보다 더 뜨거운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오 필승 코리아’와 ‘아리랑’은 이 거리 응원전에서 불려진 응원가로 윤밴이 직접 편곡하여 불렀으며 약 1천만 명이 함께 합창했던 승리와 평화의 기원이었다. 특히 아리랑은 한국의 전래민요로 한국을 대표하는 노래인데 윤밴은 이 곡을 강한 비트의 록음악으로 편곡하여 불렀으며 2002 가을 북한에서 남한의 록밴드로서는 최초로 이 곡을 불러 분단된 한국의 현실을 노래하기도 했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