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나 고메즈는 아역 시절부터 탄탄한 연기 실력과 타고난 음악적 재능으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주목받았다. 빌보드 100 차트에서 1위는 물론, 그래미 어워즈에 두 차례 후보로 올랐으며,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장 많이 보유(4.2억)한 여성이라는 기록을 지니고 있다. 배우로서도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데, <에밀리아 페레즈>로 칸영화제에서 공동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것과 더불어 Hulu 오리지널 드라마 [아파트 이웃들이 수상해]로 미국배우조합상에서 코미디 부문 앙상블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에밀리아 페레즈>에서는 남편의 죽음 후, 자유와 사랑을 되찾는 갱단 보스의 아내 ‘제시’를 맡아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완벽히 소화해 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제시는 멕시코계 미국인이고, 내가 스페인어로 대사를 하는 데 느꼈던 부담감을 덜어주는 요소였다. 제시 캐릭터는 매우 독특한데, 자신의 문화와 정체성에 연결되어 있으면서도 그 경험의 이중성에 대해 완전히 솔직한 인물이다. 스페인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하는 것도 미국에 사는 수많은 라틴계 사람들의 경험을 반영하는 것이다”라며 제시에 대한 완벽한 공감을 보여줬다.
Filmography 영화_<닥터 두리틀(2020)>, <레이니 데이즈 인 뉴욕(2019)>, <데드 돈 다이(2019)>, <러덜리스(2015)>
드라마_[아파트 이웃들이 수상해(20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