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특선 - 꼬리동의 내맘대로 추천 공포영화 비디오 1탄
제목 : 이벤트 호라이즌 (Event Horizon)
감독 : 폴 앤더슨
주연 : 샘 닐, 로렌스 휘시본
제작연도 : 1997 년
출시연도 : 1998 년
상영시간 : 95 분
등급 : 18세 이상 관람가
우리나라에서 소리소문없이 조용히 대한극장에서 개봉했다가 재난(?)을 맞고 조용히 내렸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전 이 영화를 보면서 의외의 수확을 거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SF와 호러영화를 좋아하다 보니...
'이벤트 호라이즌'은 촬영, 편집, 연출, 연기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뛰어난 면을 볼 수 있죠. 이벤트 호라이즌 호의 비주얼도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공포의 장면들의 편집은 예술이더군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요... 하지만 시나리오가 조금은 부실했고 결말이 평이하다는 느낌도 어느정도 받긴 했습니다.
아무튼 보는 관객에 따라서는 이 영화가 그저 여러 영화들을 짜집기하고 몇가지 특수효과를 이용해서 쉽게 만든 그저 그런 영화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유심히 보다 보면 상당히 매력적인 영화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쩌면 이런 느낌은 어둡고 음울하면서도 컬트적인 분위기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p.s 1 : 이 영화에 등장하는 이벤트 호라이즌 호는 파리의 노틀담 성당을 모델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p.s 2 : '에어리언'에서 촬영을 맡았던 애드리안 비들은 촬영감독으로 이 영화에 참가하고 있죠.
p.s 3 : 폴 앤더슨 감독은 '솔져'를 만들기도 했었고, 최근에는 밀라 요보비치를 캐스팅하여 'Resident Evil'이라는 역시 SF 호러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