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모래 알갱이가 있는 풍경(2006, View from a Grain of Sand)


여성들의기본권을쟁취하기위해.. ★★★☆  nos1209 08.07.15
의미 담긴 단편 ★★★☆  joynwe 08.05.03
아프간 여성의 인권 파헤치기 ★★★☆  dk0908 07.07.04



2001년 이래 언론의 관심은 아프간 여성에 대해 멀어졌고, 그들의 현실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함께 사라졌다. 지금 그들의 삶은 어떠한가? 새 정부가 권좌에 오른 이후 정말로 상황이 나아졌는가? 아프간 여성들은 진정한 권리를 찾았는가, 아니면 아직도 불안과 억압 속에서 살고 있는가?
<모래 알갱이가 있는 풍경>은 이와 같은 주제들을 의사, 교사 그리고 인권 운동가인 세 명의 아프간 여성의 눈으로 관찰해 낸다. 실제 촬영한 인터뷰와 아카이브 자료들과 함께 그려지는 그들의 개인적인 이야기는 아프간의 복잡한 역사의 지뢰밭으로 우리를 인도하며, 아프간의 현재 상황과 여성들이 현재까지도 기본권을 쟁취하기 위해 벌이고 있는 싸움을 조명하고 있다.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북서 파키스탄의 난민 캠프와 전쟁으로 쑥대밭이 된 카불에서 촬영된 이 다큐멘터리는 자히르 왕의 시대부터 현재의 하미드 카르자이 정부에 이르기까지 지난 30년간 아프간 여성들의 비참하고 궁핍한 상태에 대해 시사적이면서도 친밀한 시선으로 그려내고 있다. 세상의 관심은 다른 분쟁 지역으로 옮겨 갔지만, 이 영화는 카메라의 초점을 다시 아프가니스탄에 맞추며 가장 상처 받기 쉽고 전쟁으로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목소리들을 기억해 낸다. 바로 여성의 목소리를.



(총 1명 참여)
joynwe
나름 의미 담긴 단편     
2008-05-03 07:25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