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폴 뉴먼의 평결(1982, Verdict)


멋진 폴 뉴먼 ★★★★  kkk9933 08.12.08
명작이다 ★★★★☆  director86 07.12.28
내가 좋아하는 감독과 배우를 한 영화에서 만나게 되어 정말 좋았다 ★★★★★  ddongarl 06.07.25



남자의 상냥함과 지성, 섹시함의 3박자를 고루 갖추었다고 칭해지는 폴 뉴먼 주연의 법정 영화

갤빈(Frank Galvin: 폴 뉴먼 분)은 한창 잘 나가다가 추락해 버린 변호사다. 그는 술독에 빠져 허송세월 하던 중 의료 과실로 식물인간인 된 여자의 언니가 병원을 제소한 사건을 맡게 된다.
그는 의뢰인이나 합의금을 두둑히 받을 생각으로 달려들었지만 환자를 보고난 후 갤빈의 생각이 바뀐다. 갤빈이싸워야 할 상대는 카톨릭 병원과 법률사무소, 갤빈의 협력자는 갤빈의 스승이자 동료였던 노 변호사 미키(Mickey Morrissey: 잭 워든 분) 뿐이다.
갤빈은 상대 의사의 과실을 증언해 줄 의사 그루버를 구하지만 그 의사도 어느새 상대편에 매수되어 종적을 감춘다. 의로인은 갤빈이 합의를 거절했다고 펄펄 뛴다.
갤빈이 한눈에 반해 깊이 사귀게 된 로라(Laura Fischer: 샤롯 램플링 분)는 상대편 법률사무소에서 보낸 스파이라는게 나중에 밝혀진다. 그루버 대신 증언할 의사를 구하지만 그 의사는 전문의 자격도 없는 흑인 노인이다.
법정에 가 보면 판사는 완전히 저쪽 편이다. 갤빈의 동료인 미키도 툭하면 포기하라고 한다. 갤빈이 기댈 곳은 아무 곳도 없다. 그래도 갤빈은 다시 얼어난다. 그리고 사건의 열쇠를 쥔 증인을 찾아낸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