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가장 뜨겁고 강렬한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를 만난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언제나 변신하는 배우 니키 그레이스. 그녀는 배우 인생 중, 처음으로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배역에 캐스팅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어느 날, 이웃에 새로 이사를 왔다며 인사를 온 한 아주머니는 그녀에게 뜻 모를 이야기들을 늘어놓더니 니키의 미래를 예견하며 홀연히 사라진다. 영화의 도입부에서부터 극도의 긴장감을 예견하며 극의 미스터리한 흐름을 이끌어 가는 <인랜드 엠파이어>는 헐리웃 영화의 제작과정을 그리며 배우와 감독, 그리고 제작자들의 생활의 이면을 카메라에 담는다. 그리고 ‘제작이 되고 있는 영화는 폴란드의 영화를 리메이크 하는 영화’라는 사실과 함께 ‘살해당한 남녀 주인공의 미스터리한 죽음에 관한 미궁’을 조금씩 드러내며 스릴 넘치는 긴장감을 지속시켜 나간다. 위기에 빠진 니키의 위험한 상상... <인랜드 엠파이어>는 언젠가 한번쯤 그녀와 비슷한 상상을 하며 위기에 빠져보았을 법한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볼 뜻밖의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데이빗 린치 감독의 강렬한 스토리와 영상은 이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데이빗 린치 감독의 영화는 흔히 인간의 원초적이고 근본적인 삶의 한 부분을 긴장감 넘치는 미스터리한 스토리와 황홀한 영상미로 표현되고는 한다. 영상과 대사, 그리고 음악으로 그 무한한 꿈과 상상력의 세계로 어김없이 안내해 매 작품마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동시대의 거장, 데이빗 린치. 그의 신작 <인랜드 엠파이어>는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나보는 거장의 영화’라는 기대에 부응이라도 하듯 전 세계의 영화평론계가 술렁이기 시작했고, 영화에 대한 해석에 대해서는 시종일관 “노 코멘트”를 외치는 데이빗 린치의 바램일지도 모르게 <인랜드 엠파이어>에 대한 수많은 다양한 의견과 열띤 논쟁이 펼쳐지고 있다.
<로스트 하이웨이>와 <멀홀랜드 드라이브>를 뒤엎을 21세기형 데이빗 린치의 새로운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가 바로 영화, <인랜드 엠파이어>이다.
헐리웃 대배우들의 열연!! 데이빗 린치 감독의 영화 속 페르소나들,,,
<블루벨벳>,<광란의 사랑>을 넘어선 새로운 연기 변신, ‘로라 던’ 최고의 인기, 최고의 섹시 카리스마, 제레미 아이언스 <멀홀랜드 드라이브>에서 인상적 연기를 펼쳤던 준비된 연기자, 저스틴 서룩스 멜로 드라마의 영원한 페르소나, 줄리아 오몬드의 파격적인 연기변신! <멀홀랜드 드라이브>의 히로인, 나오미 왓츠의 토끼탈 연기!!
헐리웃 최고의 배우들이 데이빗 린치의 <인랜드 엠파이어>를 위해 한데 모였다. 시나리오도 없고 극의 결말도 모른 채 오직 데이빗 린치 감독에 대한 믿음과 신념으로 자신의 배역을 충실히 그려낸 스타배우들의 거침없는 연기에 주목한다.
섹시 카리스마의 지존, 제레미 아이언스는 <인랜드 엠파이어>에서 감독역할로 분하여 그 특유의 광기 어린 눈빛과 집중력으로 마치 데이빗 린치의 분신을 보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할 정도의 열연을 펼쳤다. 특히 배우의 역할을 연기한 로라 던과 저스틴 서룩스는 영화와 현실을 혼돈하는 긴장감 넘치는 관계를 인상적으로 연기했다. 누군가를 죽일 것만 같다는 충격적인 고백을 하며 영화에 처음 등장한 줄리아 오몬드는 자기 스스로를 믿지 못해 보이는 불안감을 격렬하게 표현해 냈다.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토끼의 탈을 쓴 배우 들의 출연장면이다. 데이빗 린치 감독의 상상력이 최고조에 이르는 이 장면은 ‘과연 저 토끼탈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라고 끊임없이 고민하게 만들지만, 한 인터뷰에서의 데이빗 린치의 표현에 의하면 ‘아무 생각이 없는 상태’를 토끼의 등장으로 표현해 냈을 뿐이라는 단순한 한마디로 결론 지어졌다. 토끼탈의 주인공은 바로, 영화 <킹콩> 이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나오미 왓츠라는 사실에 보는 이로 하여금 다시 한번 경악케 한다. 오늘도 헐리우드에서는 어김없이 한 편의 영화가 제작된다. 데이빗 린치 감독의 탁월한 내러티브의 긴장감과 충격을 넘어선 독특한 영상 세계는 <인랜드 엠파이어>에서 그의 무한한 꿈과 상상력의 세계가 집약되어 우리에게 하여금 보는 즐거움과 스스로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그의 영화 속 페르소나들은 안정된 연기와 파워있는 표현력으로 <인랜드 엠파이어>를 멋진영화로 완성하는 데에 당연 큰 몫을 한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