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박꽃 기자]
1. <글래스>
감독: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제임스 맥어보이, 브루스 윌리스, 사무엘 L. 잭슨
제작, 수입배급: 블룸하우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봉: 1월 17일
▶기대 포인트
<23아이덴티티>(2016)로 부활했다는 평을 받은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제임스 맥어보이와 다시 만났다. 전작에서 통제불가능한 24번째 인격을 깨워버린 ‘케빈’(제임스 맥어보이)은 <글래스>에서 강철 신체를 가진 남자 ‘던’(브루스 윌리스), 천재 설계자 ‘미스터 글래스’(사무엘 L. 잭슨)와 조우한다. <겟 아웃>(2017) 을 제작한 블룸하우스의 신작이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기대 요소.
▶우려 포인트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이 무려 19년 전에 만든 작품 <언브레이커블>(2000)이 의외의 복병. ‘던’과 ‘미스터 글래스’ 의 관계를 드러내는 작품으로 <23아이덴티티>와 <글래스> 세계관의 시초 격이다. 이 작품을 안 본 관객이 이 스릴러 시리즈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을까?
2. <어스>
감독: 조던 필
출연: 루피타 뇽,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외
제작, 수입배급: 블룸하우스, 유니버설 픽쳐스 인터내셔널 코리아
개봉: 3월
▶기대 포인트
인종 문제와 공포 요소를 신선하게 배합해 호평 받은 <겟 아웃>(2017)을 연출한 조던 필 감독의 신작. <노예 12년>(2013)으로 오스카 여우조연상을 거머쥔 뒤 히어로물 <블랙 팬서>(2018)로 영역을 넓힌 루피타 뇽이 출연한다. 남편과 두 아이를 데리고 떠난 해변 휴가에서 자신들과 똑같이 생긴 가족에게 위협을 당하는 기묘한 이야기로 예측 불가능한 공포, 스릴러 요소가 관건.
▶우려 포인트
450만 달러의 저예산으로 만든 <겟 아웃>으로 흥행 대박을 이끌어낸 조던 필 감독. <겟 아웃>보다 5배 많은 제작비를 투입한 <어스>를 향한 관객의 기대치가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지만, 영화에 관한 사전 정보가 많지 않다. 관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번뜩이는 감각을 보여줄까?
3. <캡틴 마블>
감독: 에너 보든, 라이언 플렉
출연: 브리 라슨, 사무엘 L. 잭슨, 벤 멘델슨, 주드 로 외
제작, 수입배급: 마블 스튜디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봉: 3월
▶기대 포인트
2008년 <아이언 맨>을 시작으로 11년 차를 맞은 MCU가 최초로 여성 히어로 단독 에피소드를 내놓는다. 기억을 잃은 공군 파일럿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이 쉴드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를 만나 강력한 히어로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 남초 현상 극심한 MCU에서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를 넘어서는 구원자 될까?
▶우려 포인트
‘쉴드’가 뭔지, ‘닉 퓨리’는 또 누군지 도통 잘 모를 정도로 ‘어벤져스’와 MCU에 생경한 당신. 4월 개봉할 <에번져스: 엔드 게임>에 합류해 세계를 자기 방식대로 재편하려는 초강력 빌런 ‘타노스’(조쉬 브롤린)에 맞설 것으로 보이는 ‘캡틴 마블’의 존재감을 온전히 실감할 수 있을까?
4. <어벤져스: 엔드 게임>
감독: 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조슈 브롤린,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크리스 헴스워스, 브리 라슨, 폴 러드, 세바스찬 스탠, 에반젤린 릴리, 제레미 레너, 마크 러팔로, 엘리자베스 올슨, 채드윅 보스만, 브래들리 쿠퍼 외
제작, 수입배급: 마블 스튜디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봉: 4월
▶기대 포인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보여준 충격적 결말을 어떻게 극복할까? 공식 트레일러공개 하루 만에 3,00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어벤져스: 엔드 게임>은 예상대로 ‘어벤져스’와 ‘타노스’의 결판을 예고한다. <앤트맨과 와스프>(2018)까지 최근 MCU를 충실하게 따라왔다면 이번에도 안 볼 수 없는!
▶우려 포인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동원한 1,100만 명, 은근히 부담된다!
5. <토이스토리4>
감독: 조시 쿨리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애니 포츠 외
제작, 수입배급: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봉: 6월
▶기대 포인트
새 주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우디’와 ‘버즈’가 사라진 ‘보 핍’을 찾으러 나선다! <토이 스토리3>(2010)이후 9년만에 선보이는 시퀄로 애니메이션 명가 픽사가 내놓는 작품인 만큼 팬들에게는 결코 놓칠 수 없는 영화! <토이 스토리>(1995) 부터 쭉 ‘우디’역으로 목소리 출연해온 톰 행크스와의 만남도 흐뭇한 요인.
▶우려 포인트
이미 그 자체로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는 <토이 스토리> 트릴로지, 어떤 새로운 이야기를 곁들일까?
2019년 1월 15일 화요일 | 글_박꽃 기자(got.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