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흥행은 2000년 개봉한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로 골든 라즈베리 사상식에서 최악의 감독상을 수상한 배리 소넨필드 감독의 자존심을 살렸다는 후문이다.
영화화 되기에는 다소 이르다는 여론이 우세한 가운데 개봉한 <유나이티드 93>은 9 ㆍ11테러를 다룬 작품으로 개봉 첫 주 1160만 달러들 벌어들이며 2위를 차지했다.
쌍둥이 빌딩을 폭파한 후 4번째 비행기인 'united 93'이 승객들의 단합으로 테러리스트가 목표인 의사당을 맞추지 못하고 땅에 들이박히기 전까지의 긴박한 상황을 담고 있다.
‘확실히 착지하다’란 뜻으로 쓰이는 <스틱 잇> 은 체조 선수들의 경쟁와 사랑을 다룬 스포츠 영화로 3위, 미국인들에게 그 어떤 쇼 프로그램보다 인기인 철자 맞추기 대회를 소재로 한 <아키라 앤 더 비>가 8위에 올라 새로운 영화 4편이 top10을 아우르는 성적을 보여주었다.
한편, 지난주 1위인 <사일런트 힐>은 4위로 밀려 났으며 월드 와이드 수입이 5억달러를 넘어선 <아이스 에이지 2>가 7위에 랭크 돼 3편이 제작된다는 유력한 소문에 휩싸인 상태다. 다음주에는 <미션 임파서블 3>와 함께 호러 영화인 <아메리칸 혼팅 (An American Haunting>)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1. RV (N)
2. United 93 (N)
3. Stick It (N)
4. Silent Hill (1)
5. Scary Movie 4 (2)
6. The Sentinel (3)
7. Ice Age: The Meltdown (4)
8. Akeelah and the Bee (N)
9. The Wild (5)
10. The Benchwarmers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