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뷰티풀 마인드' 작품상 선정
제8회 미국배우조합상 후보작 발표 | 2002년 2월 2일 토요일 | 컨텐츠 기획팀 이메일

미국배우조합상의 수상작 후보들이 발표되었다. 미국배우조합상은 배우들이 스스로 그해의 최고 배우를 뽑는 행사로 올해로 8회를 맞게 된다. 올해 SAG 시상식은 3월 10일에 열리게 된다.

남우 주연상 후보로는 [뷰티풀 마인드]의 러셀 크로, [라이프 애즈 어 하우스]의 케빈 클라인, [아이 엠 샘]의 숀 펜, [트레이닝 데이]의 덴젤 워싱톤, [인 더 베드룸]의 톰 윌킨슨이 올랐다. 여우 주연상 후보로는 [몬스터스 볼]의 할 베리, [뷰티풀 마인드]의 제니퍼 코넬리, [아이리스]의 주디 덴치, [인 더 베드룸]의 시시 스페이섹, [브리짓 존스의 일기]의 르네 젤위거가 선정되었다.

남우 조연상 후보는 [아이리스]의 짐 브로드벤트, [라이프 애즈 어 하우스]의 헤이든 크리스텐슨, [트레이닝 데이]의 에단 호크, [섹시 비스트]의 벤 킹슬리, [반지의 제왕: 반지원정대]의 이안 맥켈렌이 선정되었다. 여우 조연상 후보로는 [밴디츠]의 케이트 블란쳇, [쉬핑 뉴스]의 주디 덴치, [바닐라 스카이]의 카메론 디아즈, [아이 엠 샘]의 다코타 패닝, [고스포드 공원]의 헬렌 마이렌이 선정되었다.

작품에 바치는 최고상인 최우수작품상에는 천재수학자 존 내쉬의 삶을 그린 [뷰티풀 마인드], 미스터리 살인극 [고스포드 공원], 붕괴된 가족의 이야기 [인 더 베드룸], 톨킨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중간계의 판타지 영화 [반지의 제왕], 화려한 춤과 캉캉이 있는 [물랑 루즈]가 뽑혔다.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