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감독과 최고의 캐스팅으로 영화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 영화 [오션스 일레븐]이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각종 흥행기록을 달성하면서 경이적인 박스오피스를 기록했던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던 [오션스 일레븐]은 12월 7일 전미 3,075개관에서 개봉해서 주말 3일 동안 3천9백2십5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가장 섹시하고 쿨한 남자 1위로 거론되는 조지 클루니,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으로 부와 명예를 모두 거머쥐게 된 헐리웃 최고의 파워 우먼 줄리아 로버츠, 미남 스타에서 이제는 진정한 연기파 배우로 급성장 해나가고 있는 브래드 피트, 총기와 패기가 넘치는 연기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맷 데이먼, 젠틀한 매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앤디 가르시아 등. 자신의 이름만으로도 한 영화의 간판으로 충분한 이 배우들이 [오션스 일레븐] 한 편의 영화에 출연하게 되면서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대 사건으로 기록되고 있다.
이 눈부신 캐스팅은 영화관계자들의 감탄은 물론 경쟁 영화사들의 부러움과 시기를 불러모아 그들의 캐스팅이 확정되자마자 제작 단계에서까지 언론과 팬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아야만 했다. 소더버그 감독과 전작 [표적]에서 좋은 호흡을 과시했던 클루니는 출연료 삭감을 자청했고, 다른 배우들의 캐스팅에도 발벗고 나섰는데 특히 줄리아 로버츠에게 캐스팅 섭외를 할 때 조지 클루니와 소더버그 감독은 그녀에게 대본과 20달러 짜리 지폐를 동봉한 쪽지를 보냈다는 에피소드가 있다. 쪽지에는 "요즘은 편 당 20달러씩 받고 영화에 출연 한다죠?"라는 농담을 적어서 보냈다고 한다. 대본을 받아들고 모든 숨겨진 의미를 다 이해한 줄리아로버츠는 선뜻 출연섭외에 응하면서 소더버그 감독과의 두 번째 작업에 대한 강한 기대와 기쁨을 표시했다고 한다.
'Ocean's Eleven' 이란 주인공 대니 오션을 비롯해서 러스티 라이언, 라이너스 캘드웰, 배셔 타르, 루벤 티쉬코프, 리빙스턴 델, 프랭크 캐튼, 사울 블룸, 터크와 버질 말로이 쌍둥이, 곡예사 옌 등 11명의 전문 도둑들로 구성되어 오션이 준비하는 거사를 함께 도모하게 되는 사람들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