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귀신소리 찾기(2010, Chasing The Ghost Sound)
배급사 : (주)인디스토리
공식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invisible_2

귀신소리 찾기 예고편

사람에겐 안들린다던데.. ★★★☆  toyjmh4936 11.02.03
좋아요^^ ★★★  qkrdlfghks1 11.01.30
완전기대 ★★★☆  shin5863 11.01.27



사운드를 보았다?!
섬세하게 직조된 사운드와 비주얼 쇼크로의 초대!


공포영화에서 시각적인 것이 가장 큰 공포의 요인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사람이 가장 공포를 느끼는 감각은 시각이 아니라 바로 청각이다. 아무리 잔인하고 무서운 공포영화를 보아도 소리가 없으면 공포감은 현저히 감소한다. 반대로, 눈을 감고 자극적인 소리를 들으면 어떤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지 모르는 불안감으로 공포심은 배가 된다.

<귀신소리 찾기>는 보이지도, 잡히지도 않는 미스터리한 소리의 진실을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미스터리 전담 취재팀과 음향전문가, 그리고 한 여인의 긴박한 하루를 사실적으로 담은 영화다. 피 한 방울 튀지 않지만 관객은 그 어떤 영화에서도 느끼지 못한 특별한 몰입의 신경지에 맞닥뜨린다. 정체불명의 목소리가 들린다는 제보로 도착한 첩첩산중의 한 펜션. 소리를 녹음하기 위해 숨을 죽인 이들 사이로 적막이 감돌고, 미동이 만들어낸 작은 소음에도 신경이 곤두서는 긴장감은 소리에 더욱 집중하게 만들며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든다. 이미 살인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유일한 단서인 녹음기를 분석하며 범을 추적하는 사운드 추리물 <숨은소리 찾기>(2004)를 발표할 당시부터 유준석 감독은 사운드를 소재로 한 3부작 옴니버스 영화를 예고했다. 그리고 <숨은소리 찾기>가 2004년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 상영되고,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시나리오상을 수상하면서 후속 편에 대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후 6년이 흘러 완성된 두 번째 시리즈 <귀신소리 찾기>는 또 다시 2010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미쟝센 단편영화제를 통해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고, 영화제 이후 국내최대 독립영화 전문배급사 인디스토리의 러브콜을 받아 러닝타임 40분 중편으로서는 전무후무하게 단독 개봉한다.

촬영기간은 2박 3일. 12시간 동안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에 생생한 현장감을 더해 준 것은 바로 페이크 다큐멘터리 기법이다. 이 기법은 실제 있었던 사실을 기록했다는 전제에 대한 관객과 제작진의 암묵적인 동의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장르로, <블레어 윗치><파라노말 액티비티>와 같은 영화에서 밀도 있는 심리공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폭발적인 파급력을 인정받았다. <귀신소리 찾기>에서도 페이크 다큐멘터리 장르는 사운드 미스터리라는 독특한 소재와 더해져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자극하는 데 성공한다.

2011년 당신을 노리는 첫 공포 <귀신소리 찾기>는 섬세하게 직조된 사운드와 비주얼 쇼크로 관객들을 무장해제 시킬 것이다.



(총 1명 참여)
ksamurai
기대되네요     
2011-01-08 03:48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