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릴러로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후속편의 연속 기획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쏘우V>(수입/배급:㈜성원아이컴)가 국내 개봉된다.
<쏘우>는 개봉 할 때마다 모두 전미 박스오피스 1위 석권, 시리즈 총 흥행 수익 6억 5천만불이라는 경이적인 흥행스코어, 매 편마다 새로운 충격으로 관객을 사로잡은 스릴러의 대표 시리즈다.
기존의 <쏘우> 시리즈 예고편에서 스토리 라인과 단서를 보여주며 관객과의 게임을 유도했다면 이번에 공개된 <쏘우V> 예고편은 모든 것이 철저히 베일에 쌓인 채 기존의 <쏘우>와는 다른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스릴러 영화와는 도무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고요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음악 배경, ‘그의 메시지는 정의롭고’ ‘그의 사랑은 끝이 없으시니’ 등 경건한 문구들이 어우러진 신비스런 분위기가 오히려 관객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기존의 쏘우와는 전혀 다른 이번 <쏘우V> 티저 예고편으로 인해 기존보다 훨씬 섬뜩하다는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영화 전체가 리뉴얼 된 것이 아닌지 등에 대한 새로운 논란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티저 예고편에 노출된 직쏘의 트랩 역시 유리 박스를 쓰고 있는 남자의 모습만 등장하여 어떤 장치의 트랩인지, 상자 속의 인물이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네티즌들이 스스로 <쏘우V> 가상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티저 예고편의 공개와 함께 관객들에게 어떠한 새로운 충격을 선사할지 주목되고 있는 <쏘우V>는 미국에서 할로윈 시즌인 10월 24일, 국내에서는 12월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2008년 10월 21일 화요일 | 글_한대수 기자(무비스트)